인터넷 . 앱 사용이 친숙한 2040 세대 50%이상 자동차보험을 인터넷(다이렉트) 가입 하고 있다. 최근 보험개발원이 5년간 실적을 분석한 발표에 따르면 인터넷 가입 채널 비중이 40.7%로 인터넷보험 판매 이후 처음으로 대면 채널을 넘었다.
1. 개인용 자동차 보험 판매채널
(1) 대면채널 : 46.1%
(2) 테레마케팅(TM):17.9%
(3) 인터넷(다이렉트):36%
※ 보험개발원은 인터넷(다이렉트)보험 성장은 인터넷,앱에 익숙하고 가격에 민감한 2040 연령층에서 차량정보통합서비스를 활용하고 차량번호만 알면 보험료 산출이 가능하고 소요시간도 단축돼 인터넷 가입이 수월해진 영향도 작용한 것으로 평가
2. 인터넷(다이렉트) 화재 , 자동차 , 운전자 보험 가입시 주의 사항
(1) 보험의 적합한 보장범위 설정
사고 발생시 충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운전자 범위, 담보별 가입 여부 및 보상한도 등 나에게 적합한 보장범위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
(2) 보상관련 특약 확인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특약 가입이 누락 되지 않았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보상 관련 자동가입 특약도 알아두면 유용
3. 자동차보험의 구성
자동차보험은 자동차사고로 타인(제3자)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이를 보상하는 보험과 자신(피보험자)의 피해를 보상하는 보험으로 구분
(1) 배상책임 : 자동차사고로 인해 피보험자가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
담보종목 | 보상하는 내용 |
대인배상Ⅰ |
자동차사고로 다른 사람을 죽게 하거나 다치게 한 경우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서 정한 한도에서 보상 |
대인배상Ⅱ |
자동차사고로 다른 사람을 죽게 하거나 다치게 한 경우 그 손해가 대인배상Ⅰ에서 지급하는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에 그 초과 손해를 보상 |
대물배상 |
자동차사고로 다른 사람의 재물을 없애거나 훼손한 경우에 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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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배상책임 이외의 보장종목 : 자동차 사고로 인해 피보험자가 입은 손해를 보상
담보종목 | 보상하는 내용 |
자기신체사고 |
피보험자가 죽거나 다친 경우에 보상 |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 |
무보험자동차에 의해 피보험자가 죽거나 다친 경우에 보상 |
자기차량손해 |
피보험자동차에 생긴 손해를 보상 |
4. 보험다모아 (보험비교 )
(1) 운영일자
2015.11.30 ~ 현재
(2) 운영주체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
(3) 운영목적
온라인 전용상품 등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 및 선택가능성 제고 / 회사별 보험료·보장내용 등 비교 및 가입경로 안내
(4) 운영근거
손해보험상품 비교·공시세부기준 및 생명보험상품비교·공시기준
(5) 대상상품
1) 온라인전용(CM) 상품 : 사이버몰로만 가입이 가능한 보험상품(CM:Cyber Mall)
2) 방카저축성 보험상품 : 은행 등 금융기관보험대리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 저축성 보험상품
3) 실손의료보험 : 보험가입자가 질병.상해로 입원(또는 통원) 치료시 소비자가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보험회사가 보상 하는
오늘은 다이렉트 화재 . 자동차 . 운전자 보험 인터넷가입 및 견적 비교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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