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내 자녀를 위한 내 마지막 보험 치매.간병보험

큐티한 2022. 10. 26. 11:03
반응형

일명 효도보험으로 선전하고 있는 치매보험 대한민국은 고령화로 2050년 치매인구 303만명 육박 치매 . 간병인보험 상품으로 대비 필요 치매.간병인보험은 효도보험이 아닌 나의 자녀를 위한 나의 마지막 보험이다.

 

 

치매.간병인보험
노인

 

1. 치매·간병보험이란

치매 및 중풍, 골절 등 노년기에 발생하기 쉬운 노인성 질환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어려워진 어르신들에게 간병자금과 치료비용을 보장해주는 보험을 말한다. 주로 경증 치매부터 중증 치매까지의 치매 환자를 보장해주지만 특약 가입 시 다양한 노인성 질환이나 기타 생활 질환으로 인한 보장까지도 가능하다.

 

2. 치매발병률

202010.28%에서 205016.09%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치매환자 수가 증가하고 이에 따른 보험 니즈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보험사들도 앞다퉈 관련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3. 치매보험 보장

(1) 중증치매 진단 확정 시 중증치매진단비 보장을 주계약으로 하며, 종속 특약을 통해 경도이상치매부터 중등도이상치매까지 각 치매 단계에 따른 진단비를 보장

(2) 이 밖에 선택 특약인 재가및시설급여보장특약 가입 시 장기요양등급 판정 후 재가 또는 시설 급여를 이용할 경우 최대 10년간 월 1회에 한해 1회당 최대 120만원(1~5등급 이용 시에는 최대 50만원)의 재가·시설급여 지원금을 보장 받을 수 있으며, 치매간병인사용입원특약(갱신형) 가입 시 치매로 간병인 또는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를 사용하면, 1일당 최소 1만원에서 최대 5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반응형

 

 

4. 치매보험 가입 시 주의 사항

치매보험을 고를 때 공통으로 80살 이후에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인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보험료를 꾸준히 납부하더라도 정작 만기가 짧으면 그 이후에 치매에 걸리더라도 보장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치매보험 만기는 75·80·85살부터 100살 등으로 촘촘히 나뉘어 있으니 확인해야 한다. 보장 범위와는 별개로, 치매보험을 가입할 때 대리청구인 지정도 고려해야 한다. 치매 진단을 받은 본인이 스스로 보험금을 청구하는 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가족이 대신 청구할 수 있도록 가입할 때 미리 대리청구인을 지정하는 것이다. 보험 가입자와 동거하나 생계를 함께 하는 배우자나 3촌 이내 친족을 대리청구인으로 지정할 수 있다. 치매보험은 저축성 보험이 아니라 보장성 보험이다. 중도 해약을 할 상황이 올 수 있을 정도로 노후 자금이 부족한데 가입하면 오히려 손실이 크다. 특히 보험료를 20~30% 낮추는 대신에 해약해도 보험료를 돌려주지 않는 무해지형에 가입한다면 끝까지 보험을 유지할 거라고 미리 생각해두는 편이 좋다.

 

오늘은 내 자녀를 위한 내 마지막 보험 치매.간병보험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100% 활용하기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은 피보험자(가해자)가 타인(피해자)에게 인명·재산상의 피해를 입힘으로써 발생한 법률상 배상책임에 따른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위법행위로 인하여 타인에

www.clickmango.net

 

 

 

휴면보험금 찾기 조회

보험계약이 실효되거나 만기되어 보험금이나 환급금 등이 발생하였음에도, 보험계약자가 이를 3년(2015.3.12.부터 3년으로 연장) 동안 찾아가지 않아 소멸시효가 완성되어 보험회사에서 보관하고

www.clickmango.net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