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에 대응하여 피해를 보장할 수 있는 학교폭력피해보상보험
학교폭력피해보상보험은 학교폭력심의위원회에서 학폭 피해자로 결정되는 경우 학교폭력 피해치료비와 피해 처리를 위한 행정사 또는 변호사 비용을 보장함과 동시에 일상생활 속 상해로 기인한 상해후유장해를 보장한다. 또 학교폭력 상황에서의 적절한 초동 대응을 지원하는 행정사 상담을 1회 무료로 제공하는 점이 이 보험의 특징이다. 학교폭력피해보상보험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1. 학교폭력 피해 경험률 매년 증가
교육부가 발표한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학교폭력 피해 경험률은 2019년 8.9%에서 2020년 12.3%로 급등했다. 특히 학폭의 또 다른 형태인 사이버 학교폭력 경험률 또한 2020년 19.7%로 코로나 시기에 더욱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2. 학교폭력과 관련한 초등 대응에 큰 도움
학폭에 다양한 사례가 나타나면서 가해자와 피해자의 경계가 모호한 경우 등 복잡한 학폭 이슈에서는 초동 대응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때 학교폭력 전문 행정사와의 상담을 통한 초동 대응은 학부모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학교폭력피해보상보험 보장내역
학교폭력심의위원회에서 학폭 피해자로 결정되는 경우 학교폭력 피해치료비와 피해 처리를 위한 행정사 또는 변호사 비용을 보장함과 동시에 일상생활 속 상해로 기인한 상해후유장해를 보장한다. 또 학교폭력 상황에서의 적절한 초동 대응을 지원하는 행정사 상담을 1회 무료로 제공하는 점이 이 보험의 특징입니다.
오늘은 학교폭력에 대응하여 피해를 보장할 수 있는 학교폭력피해보상보험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